본문 바로가기
  • 써니와 함께 하는 피부관리
피부질환

나이 들수록 늘어나는 사마귀 원인, 초기제거 중요

by 썬스킨 2024. 5. 16.

사마귀 원인
나이들수록 늘어나는 사마귀 원인


나이가 들수록 늘어나는 사마귀 원인, 초기제거 중요한 이유~
오늘은 썬스킨 피부지킴이가 나이가 들어갈수록 사마귀와 같은 질환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사마귀가 빠르게 번지는 이유와 함께 초기 제거를 하는것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알려 드려 볼까 합니다. 

 

 

 

■ 나이가 들면서 늘어나는 사마귀 원인


우리의 피부는 시간이 흐를수록 피부의 탄력세포가 감소하면서 두께가 얇아지게 됨에 따라 자극에 점점 민감하게 변하는데요. 그만큼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사소한 외부자극에도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하거나 균의 침입으로 인해 다양한 피부질환이 생길수 있습니다.

 

특히 사마귀의 경우 인간 유두종 바이러스(HPV)에 의해 전염이 되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우리의 면역 체계가 약해지고, 이로 인해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능력도 저하되기 때문에 사마귀 바이러스가 더 쉽게 침입이 가능한데다 요즘 처럼 환절기가 될 경우 피부가 건조하고 손상되기 쉬워지면서 가벼운 피부접촉 만으로도 바이러스가 피부 내로 침입하기 더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사마귀가 번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마귀가 번지는 주된 이유는 앞서 언급한것처럼 높은 전염력을 가진 바이러스의 특성 때문입니다. HPV는 그중에서도 매우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로, 피부 표피의 작은 상처를 통해 쉽게 전파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손으로 사마귀가 있는 부위를 긁고 난 뒤 다른 부위의 피부를 만질 때, 바이러스가 전염되면서 빠르게 번질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한답니다. 아울러 사마귀가 있는 사람이 사용하는 수건이나 면도기 등을 사용하는 등의 행위도 사마귀가 번지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공용 시설에서의 여러명이 사용한 수건등을 사용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마귀 초기제거 중요

 

 

 

 

 사마귀를 초기에 제거해야 하는 이유

사마귀가 바이러스 질환인만큼 반드시 초기에 제거하는 것이 좋은데요. 눈에 사마귀로 보이는 질환이 생겼을 경우 사마귀가 더 많이 번지지 않도록 하는 예방 조치 차원에서라도 모두 제거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사마귀가 주변으로 번질 경우 200개가 넘기 번질수 있도 있기 때문인데요. 100개가 넘어가게 될 경우 모두 치료가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몇개 안 될때 발견하자마자 제거를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랍니다.

 

특히 목부위에 사마귀가 생기는 경우 접히는 목살들 때문에 목 전체적으로 100여개 이상 번지는 분들이 많은데도 손으로 자주 만지는 부위인만큼 얼굴이나 가슴으로 엄청나게 번져서 오는 분들이 정말 많기 때문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