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써니와 함께 하는 피부관리
여드름

탕후루와 같은 달달한 간식, 여드름성 피부 주의

by 썬스킨 2024. 5. 23.

탕후루 여드름성 피부 주의
탕후루 여드름성 피부 주의

탕후루와 같은 달달한 간식, 여드름성 피부 주의~ 오늘은 썬스킨 피부지킴이가 우리가 자주 먹는 간식 중 하나인 '탕후루'가 여드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여드름성 피부를 가진 분들이라면 특히 주의해야 할 내용이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 탕후루가 여드름에 미치는 영향


탕후루는 달콤 상큼한 과일을 설탕 시럽으로 코팅한 간식이에요. 투명한 시럽으로 코팅되어 반짝이는 탕후루의 달콤한 유혹을 참기란 쉽지 않죠. 하지만 여드름성 피부를 가진 분들에게는 탕후루가 그다지 좋은 선택이 아닐 수 있어요. 그 이유는 바로 정제 탄수화물 때문인데요.

 

탕후루에는 많은 양의 흰설탕이 들어가 있는데, 이 설탕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정제 탄수화물이에요. 정제 탄수화물은 혈관내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켜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우리 몸에 있어 인슐린이 과도하게 분비될 경우 피지선이 활성화되어 피지 분비가 증가하게 되는데, 이는 곧 모공을 막고 여드름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랍니다.

 

 

 

■ 여드름성 피부를 위한 식습관 관리

 

사실 여드름성 피부를 가진 분들은 탕후루 뿐만 아니라 정제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되도록 줄이는 것이 중요해요. 설탕이 가득 들어간 도넛이나 초콜릿과 같은 고당도 간식이나 패스트푸드도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여드름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어떤 식습관을 가져야 할까요?

 

먼저, 당분이 적은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되도록이면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들의 경우 혈당을 안정시켜 주고 소화를 돕기 때문에 통곡물, 채소, 과일, 견과류 등을 많이 섭취하세요. 아울러 적당한 수분 섭취와 함께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아보카도, 견과류 등을 섭취하면 염증을 줄이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드름성 피부 탕후루 주의 해야 하는 이유
탕후루 자주 먹는걸 피해야 하는 이유

 

 

 

■ 올바른 여드름 관리 방법

여드름성 피부의 경우 피지선이 많은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여드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스킨케어 루틴이 중요해요. 다음은 여드름성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팁 입니다:

  1. 클렌징: 아침과 저녁, 하루 두 번 부드러운 클렌저로 세안을 하세요. 뽀드득 소리가 날 정도로 세정력이 너무 강한 제품은 오히려 피부 자극을 줄 수 있으니 피하세요.
  2. 보습: 여드름성 피부도 충분한 보습이 필요해요. 가벼운 텍스처의 오일프리 제품증 세라마이드와 콜레스테롤,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는 보습제를 사용하여 세안후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여드름 전용 제품 사용: 피지선이 많은 상황에서는 살리실산, 벤조일 퍼옥사이드 등의 성분이 포함된 여드름 전용 제품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피부에 자극이 될수 있기 때문에 사용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답니다.
  4. 자외선 차단: 자외선은 피부장벽을 손상시켜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장시간 외출 시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세요.
  5.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도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하여 여드름을 유발하는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취미 생활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드름성 피부를 개선하는 데에는 시간이 걸리지만, 꾸준히 올바른 식습관과 함께 보습만 잘 해 준다 해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특히 탕후루 같은 정제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은 조금씩 줄여 나가 주는 것이 여드름이 악화되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