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써니와 함께 하는 피부관리
피부질환

장마철에 빠르게 번지는 사마귀 원인과 초기 제거 필요성

by 썬스킨 2024. 7. 11.

장마철에 빠르게 번지는 사마귀 원인
장마철에 빠르게 번지는 사마귀 원인과 초기 제거 필요성

 

장마철에 빠르게 번지는 사마귀 원인과 초기 제거 필요성 ~ 썬스킨 피부지킴이가 장마철이 되면서 얼굴이나 목부위에 생긴 사마귀가 빠르게 번지게 되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편평사마귀가 생겼을때 되도록이면 초기에 제거해야 하는 이유를 알려 드려 볼까 합니다. 

 

 

 

장마철과 편평사마귀의 연관성


무더운 여름 장마철이 시작되면서 피부질환이 급증하는 가운데, 특히 습도가 높은 시기에 잘 번지는 편평사마귀에 대해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편평사마귀는 인유두종바이러스(HPV)에 의해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끈적이는 장마철에는 확산 속도가 훨씬 빨라져 순식간에 수십 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초기 증상이 좁쌀 여드름과 비슷해 착각하고 짜게 되면 주변으로 더 빨리 번질 수 있으므로 여드름과 유사한 증상이 목 부위나 얼굴 턱 부위에 나타나면 짜지 말고 즉시 피부과를 방문해 진단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높은 습도와 열기로 인해 피부가 민감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상황에서 땀을 손으로 딱거나 긁을 경우 주변으로 바이러스가 빠르게 번질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편평사마귀 초기 치료의 중요성


목이나 겨드랑이와 같이 피부가 접히고 습한 부위에 잘 생기는 편평사마귀는 여름철에 빠르게 번지게 되면서 한 분기 동안 목에만 수십 개에서 백여 개 이상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피부가 얇고 약한 여성들은 편평사마귀가 목에 나타나면 순식간에 번질 수 있어 초기 제거가 더욱 중요합니다.

 

초기 단계에서 편평사마귀를 발견하고 치료하면 주변부로 확산을 방지하고 피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다행히 편평사마귀는 레이저로 비교적 빠르게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편평사마귀가 생겼다면 망설이지 말고 피부과를 방문해 즉시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랍니다.

목사마귀 초기 제거 중요한 이유

 

 

 

 

얼굴과 목 부위 편평사마귀 제거의 필요성


얼굴이나 목에 생기는 편평사마귀는 전염성이 정말 강해 장마철이나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의 경우 전신으로 번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방치하지 말고 보이는 족족 제거를 하는 게 좋은데요. 특히 목 부위는 피부가 얇고 예민한데다 손으로 자주 만지게 되면서 사마귀가 빠르게 퍼질 수 있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보통 목 부위 사마귀가 생겼다고 내원하는 환자들은 이미 100개 이상 번진 상태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초기에 발견하는 즉시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목에 좁쌀여드름같은 질환이 빠르게 늘어난다면 가까운 피부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통해 사마귀로 진단될 경우 바로 제거하는 것이 중요 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