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써니와 함께 하는 피부관리
여드름

블랙헤드 코팩사용 주의, 블랙헤드 제거방법

by 썬스킨 2024. 5. 10.

블랙헤드 제거 방법
블랙헤드 코팩 사용 주의할 점과 블랙헤드 제거 방법

 

블랙헤드 코팩사용 주의, 블랙헤드 제거방법~  썬스킨이 봄철이 되면서 블랙헤드가 많아지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블랙헤드를 줄일 수 있는 예방 방법과 함께 블랙헤드 제거시 코팩사용을 줄여야 하는 이유와 안전하게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려 볼까 합니다.

 

 

 

■ 늘어나는 블랙헤드 원인은 피지의 과다 분비


블랙헤드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피지의 과다 분비입니다. 피지의 경우 우리의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지켜주지만 요즘 처럼 기온이 빠르게 상승하게 되면 피지선이 과도하게 피지를 분비하게 되면서 모공을 막게 되고 코와 같은 굴곡진 부위의 면포성 여드름이 공기 중의 산소와 반응하여 산화되면서 블랙헤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 변화, 스트레스, 과도한 세안을 통해서도 피지선이 왕성하게 활동하게 되면서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게 되고 마찬가지로 코 주변으로 블랙헤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한답니다. 

 

 

 

 

 블랙헤드를 예방하고 제거하는 방법


블랙헤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피부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매일 저녁, 순한 클렌징 제품으로 피부의 노폐물과 과도한 피지를 깨끗이 제거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미 블랙헤드가 많아지는 상황에서는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여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블랙헤드가 눈에 보일때 사용하면 좋은 클렌징 오일의 경우 피지와 노폐물을 용해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특히, 블랙헤드가 주로 발생하는 코나 T존 부위의 과다한 피지를 부드럽게 녹여내어 깨끗하게 클렌징이 가능하답니다. 물로는 제거하기 힘든 피지를 오일이 붙잡아 녹여내므로, 모공 속까지 깊숙이 클렌징되는 효과를 볼수 있으며 사용 후에는 반드시 미온수로 충분히 헹궈내고, 폼 클렌징으로 마무리하는 2차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세안 후적절한 보습제 사용으로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고, 피지 과분비를 유발할 수 있는 자극적인 화장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헤드 코팩사용 주의
블랙헤드 코팩 사용시 주의

 

 

 

 블랙헤드 손으로짜거나 코팩 사용 줄여야 하는 이유


블랙헤드를 제거할 때 가장 피해야 할 행동은 손으로 짜내려고 하는 것입니다. 블랙헤드를 손으로 짜는 과정에서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으며, 감염의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리고 코팩 사용또한 줄이는 것이 좋은데요. 코팩은 일시적으로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으로 보일 수 있으나, 실제로는 피부에 큰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코팩의 강한 접착력으로 인해 피부 표면의 민감한 부위가 손상될 위험이 있으며, 잦은 사용은 피부에 염증 반응으로 인해서 피지가 더 많이 생기게 하고 모공을 더 넓힐 수 있습니다. 만약 클렌징 오일로도 빼기 힘든 커다란 블랙헤드가 생겼다면 가까운 피부과를 찾아 아쿠아필이나 젠틀맥스 레이저와 같은 시술을 통해서 피부의 자극을 줄이면서 제거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