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써니와 함께 하는 피부관리
여드름

염증성 여드름, 짜면 안되는 이유와 치료 방법

by 썬스킨 2024. 5. 3.

염증성여드름 손으로 짜면 안되는 이유

 

염증성여드름, 짜면 안되는 이유와 올바른 치료 방법~ 요즘 기온이 급격하게 올라가면서 갑작스럽게 여드름이 많아진데다 염증성여드름까지 생겨서 고민인 분들이 많은데요. 기온이 올라가면서 여드름이 늘어나는 원인과 함께 염증성여드름이 생겼을때 손으로 짜지 말고 치료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기온이 올라가면서 여드름이 증가하는 원인


요즘 처럼 급격하게 기온이 30도에 가깝게 올라가는 경우 피부에 여러 변화가 일어나는데요. 특히 높은 기온과 함께 건조한 환경은 피부 각질이 많은 상태에서 피부의 피지 분비를 촉진시키며, 과다한 피지와 각질이 엉켜 모공을 막아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상태를 만듭니다.

 

또한 모공이 막힐 경우 피지가 안쪽으로 쌓이게 되면서 염증을 유발하는 여드름 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이 되는데요. 이처럼 기온이 급격하게 올라가는 상황에서는 꼼꼼한 세안과 함께 보습제를 잘 발라주는 것이 피지와 각질의 증가하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염증성 여드름을 손으로 짜면 안 되는 이유


염증성 여드름이란 앞서 언급한것처럼 모공 속에서 여드름균이 번식해 염증을 일어난 상태를 말합니다. 문제는 염증성여드름을 손으로 짜는 행위를 하는 것인데요. 손에는 수많은 세균이 존재하고, 이 세균들이 상처가 난 피부에 접촉하면 감염으로 인해 염증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손가락에 압력을 주어 짜내는 과정에서 모공 주변으로 손상을 입혀 흉터나 여드름 색소 침착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손으로 짜지 말고 염증상태에서 스팟연고등을 발라서 진정을 해 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며 동시다발적으로 염증성여드름이 올라온 상황에서는 가까운 의원을 찾아서 비교적 간단하게 염증주사 치료를 받는것이 흉터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염증성여드름 짜지말고 염증주사 치료

 

 

 

염증성 여드름의 안전한 치료 방법


염증성 여드름은 적절한 피부 관리와 함께,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통해서 예방과 치료가 가능한데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적절한 세안: 하루에 두 번, 아침과 저녁 또는 중간에 한번정도 추가하여 폼타입 클렌징을 사용하여 피부를 꼼꼼하게 씻어주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오히려 과도한 세안은 피부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며 세안 후 반드시 피부타입에 맞는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의료적 치료: 경미한 염증이라면 처방을 받은 스팟 연고를 사용할 수 있으며, 동시다발적으로 올라온 염증성여드름의 경우에는 피부과를 방문하여 비교적 간단한 염증주사와 압출 치료에서부터 피지조절을 위한 치료를 통해서 염증성여드름과 여드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3. 생활 습관 개선: 염증성여드름은 호르몬의 불균형과 수면부족, 스트레스로 인해서 생길수 있기 때문에 규칙적인 수면, 균형 잡힌 식습관, 충분한 수분 섭취는 피부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염증성 여드름만 잘 관리해도 여드름흉터를 크게 줄일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이 염증성으로 변했을때는 방치하지 말고 가까운 피부과를 찾아서 간단한 치료를 받는것이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으며 미리미리 예방을 해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