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써니와 함께 하는 피부관리
얼굴색소

튀어나온 점 원인, 점을 안전하게 제거하는 방법

by 썬스킨 2024. 5. 25.

 

튀어나온 점 원인
튀어나온 점 안전하게 제거하는 방법

튀어나온 점 원인, 점을 안전하게 제거하는 방법 ~ 썬스킨 피부지킴이가 나이가 들면서 점이 점점 늘어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중에서 튀어나온 점이 생기는 이유와 함께 점을 제거할 때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 나이가 들면서 얼굴에 점이 늘어나는 이유

 

20대에는 깨끗한 피부를 자랑하던 분들도 30대 후반이 되면서 점이 하나둘씩 생기기 시작하는데, 이는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얼굴을 비롯한 피부에 점이 생기는 원인이 멜라닌 세포의 과다 증식이라 할 수 있으며 멜라닌 세포가 많은 가족력이 있는 경우와 함께 자외선이나 지속적인 피부 자극으로 인해 멜라닌 세포가 자극을 받아 과다 분비되게 되는 상황에서 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중년 나이대가 되면 얼굴을 비롯한 전신에 200여개개 이상의 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점의 경우 경계성 모반, 진피형 모반, 복합형 모반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튀어나오는 점이 생기는 이유와 예방법


얼굴이나 피부로 튀어나오는 점은 모반세포기 주로 진피 내에서 시작하여 피부 표면으로 돌출되면서 발생합니다. 주로 어릴때부터 진피층에 모반세포가 자리를 잡고 나서 커가면서 점이 같이 성장하여 튀어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튀어나오는 점은 미관상으로도 신경 쓰이지만,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방법으로는 색소세포가 과다분비 되지 않도록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외선은 피부의 노화를 촉진시키고 색소를 더 많이 분비하게 되면서 점을 생기게 하거나 커지게 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규칙적인 피부 검진을 통해 새로운 점이나 기존의 점이 크기나 색의 변화를 체크하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튀어나온 점 안전하게 제거하는 방법

 

 

 

 튀어나온 점을 안전하게 제거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튀어나온 점을 제거할 때  한번에 제거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튀어나오는 형태의 점을 한번에 제거하려다 보면 피부에 큰 상처로 인해 흉터가 남을 수 있고, 감염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특히, 튀어나온 점이 크기가 계속 커지거나 모양이 울퉁불퉁할 경우 피부암일 가능성도 있어 주의를 해야 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의 진단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튀어나온 점을 안전하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레이저 치료를 수회로 나누어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점 부위의 색소만 파괴하거나, 숄더링 방식으로 점을 깎아내는 방법을 선택하여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튀어나온 점 제거 후 염증 세포가 과다 증식하는 경우에는 염증 세포를 억제할 수 있는 주사 치료를 병행하여 염증을 줄이면서 흉터 예방 또한 가능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