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써니와 함께 하는 피부관리
얼굴색소

토닝 치료로 개선이 힘든 중년 기미 특징과 치료 방법

by 썬스킨 2024. 6. 9.

중년 기미특징과 치료 방법

 

토닝 치료로 개선이 힘든 중년 기미 특징과 치료 방법 ~ 썬스킨 피부지킴이가 중년 나이대가 되면서 생기는 기미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 토닝 치료로 개선이 되지 않는 중년 기미의 경우 탄력개선이나 혈관레이저 치료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 볼까 합니다. 

 

 

■ 중년 나이대 기미의 원인 변화


중년 나이대가 되면서 기미의 원인은 보다 복합적이면서도 다층적으로 변하게 되는데요. 30대 초반까지반 해도 주로 자외선 노출이나 여성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기미가 생기지만 30대 중반을 넘어서면서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진피층의 탄력세포가 감소하면서 모세혈관이 확장됨에 따라 외부 자극에 더욱 민감해지고 확장된 혈관을 통해 염증이 지속되면서 멜라닌 세포가 자극받아 색소분비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러한 복합적인 이유로 중년의 기미는 단순한 토닝 치료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오히려 기미가 더 진해질 수 있어 주의를 해야 한답니다.

 

 

 

■ 중년 기미 치료의 어려움


앞서 언급한것처럼 중년 나이대의 기미는 단순히 멜라닌 색소의 문제뿐 아니라, 피부의 구조적 변화와 관련이 깊습니다. 진피층의 탄력이 떨어지면 피부는 더욱 민감해지고 외부 자극에 쉽게 반응하게 됨에 따라 기미를 치료하기 위해서 토닝 레이저 시술을 받을 경우 모세혈관이 자극을 받아 확장될수 있는데요. 이렇게 확장된 모세혈관의 경우 지속적으로 염증반응을 일으키면서 주변의 멜라닌 세포를 더욱 자극하여 진피층 내 색소 침착을 유발하여 진피행 기미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년의 기미는 단순한 표면 치료만으로는 효과를 보기 어려우며 기미가 생기는 원인을 복합적으로 접근하여 치료해야 한답니다.

탄력치료 필요한 중년기미

 

 

 

 기미 치료 시 탄력개선 치료의 필요성


원인이 다양한 중년 나이대의 기미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진피층의 탄력개선이 중요합니다. 피부탄력층이 얇아지면서 모공이 넓어지고 피부장벽이 손상되며, 모세혈관이 확장되기 때문에 기미를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재발을 줄이기 위해서는 진피층의 탄력을 복원하는 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때문에 탄력을 개선할 수 있는 고주파 에너지를 사용한 니들 고주파 치료나 콜라겐 성분을 주입하여 섬유아세포를 활성화하는 콜라겐 부스터 치료를 병행 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미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있는 경우에는 혈관레이저 치료를 병행하여 염증과 홍조를 완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이처럼 중년 나이대 기미 치료는 피부의 구조적 변화를 고려한 탄력개선 치료와 함께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는 토닝 치료를 병행해야만 효과적으로 기미를 개선할 있습니다. 아울러 진피층 탄력 개선을 통해 피부의 기본 구조를 강화하고, 민감성을 줄여 멜라닌 세포의 과도한 자극을 억제하는 것이 중년 기미 치료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