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써니와 함께 하는 피부관리
피부관리 Tip

습한 여름철 피부가 안 좋아지는 이유와 피부관리 방법

by 썬스킨 2024. 7. 10.

습한 여름철 피부가 안 좋아지는 이유
습한 여름철 피부가 안 좋아지는 이유

 

습한 여름철 피부가 안 좋아지는 이유와 피부관리 방법 ~ 썬스킨 피부지지킴이가 습한 여름철이 되면서 피부가 안 좋아지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여름철 피부 관리 방법과 피지가 심하게 과다 분비되거나 모공이 늘어났을 때 필요한 피부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여름철 피부가 안 좋아지는 원인


여름철 기온이 30도를 넘어가고 습도가 90%대를 오르내리면서 피부결이 안 좋아져 고민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기온이 25도에서 1도씩 올라갈 때마다 피지 분비량이 10%가량 늘어나면서 얼굴 피부가 번들거리게 되고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 같은 면포성 여드름이 늘어나게 되면서 염증성 여드름 생겨 흉터자국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선크림을 덧바르거나 메이크업을 하는 상황에서는 클렌징 횟수가 늘어나 피부 트러블이 생기고, 이로 인해 모공이 넓어지면서 얼굴 전체적으로 피부결이 안 좋아질수 있어 주의를 해야 한답니다. 

 

 

 

 여름철 피부 관리 방법


무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피지 분비가 증가하고 선크림이나 메이크업으로 모공이 막히는가 하면 클렌징 횟수가 늘어나면서 모공 장벽이 손상되어 다양한 트러블이 생기는 상황에서는 귀가 후 샤워와 꼼꼼한 세안을 통해 청결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고, 차가운 수분 팩으로 진정 관리한 후 보습제를 잘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피부 장벽을 케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무더운 여름철 기간동안 너무 잦은 세안이나 강한 세정력의 세안제를 사용하면 오히려 속 피부가 건조해져 더 많은 피지가 분비되어 트러블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햇빛으로 인한 알레르기가 생겼거나 피부에 발진이 생긴 상황에서는 피부과 치료를 받는것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피부관리 필요성
여름철 피부관리 필요성

 

 

 

 늘어난 피지와 모공을 케어하는 피부과 치료


앞서 언급한것처럼 피지가 과다 분비되거나 모공이 늘어난 상태에서는 홈 케어만으로는 해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때는 피부과를 방문해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빠른 진정에 도움이 됩니다. 자외선과 같은 열 자극으로 얼굴 피부에 염증이 생겼다면 밀봉 요법을 통한 진정이 가능하며, 혈관 확장까지 이어진 염증이 생겼다면 혈관 레이저로 확장된 혈관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피지 분비가 폭발한 상황에서는 피지 억제제 처방과 피지선을 파괴하여 피지 조절이 가능한 레이저 치료가 효과적이며 모공이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로 막혀 있다면 아쿠아필과 같은 시술로 모공을 청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염증성 여드름이나 자국, 흉터로 진행된 경우 염증주사와 함께 레이저를 비롯한 케어 치료를 통해서 염증을 줄이면서 손상된 피부를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서 여름철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