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써니와 함께 하는 피부관리
피부관리 Tip

사춘기 늘어나는 모공, 사춘기 피부를 위한 모공 관리 가이드

by 썬스킨 2024. 5. 5.

사춘기 늘어나는 모공

 

더워지는 날씨와 사춘기, 사춘기 피부를 위한 모공관리 가이드~ 피부와 그 건강을 지키는 데 항상 최선을 다하는 썬스킨입니다. 사춘기가 되면서 나타나는 피부의 변화, 특히 모공이 더욱 넓어지는 현상에 대해 걱정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사춘기가 되면서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과 이를 어떻게 관리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사춘기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


사춘기가 되면서 호르몬의 변화는 피지선의 활동을 촉진시키고 이는 모공을 넓히는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특히 사춘기에는 성장 호르몬의 영향으로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며, 남성호르몬이 갑작스럽게 증가하게 될 경우 피지선을 자극하여 과도하게 피지가 분비되면서 모공이 눈에 띄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급격하게 기온이 올라게 될 경우 피부의 수분 증발을 가속화시켜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땀이 배출되면서 피지와 엉키게 될 경우 모공을 막아 모공을 더 커지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사춘기 때 모공을 관리하는 방법


사춘기가 되면서 모공이 커지는 것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깨끗한 세안이 필수입니다. 하루 두 번, 아침과 저녁으로 세안을 통해 낮 동안 쌓인 먼지와 피지를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피지가 과도하게 흐를 경우 중간에 한번정도 추가적으로 세안을 해 주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또한,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공급과 유지 또한 필수적인데, 건조해진 피부는 모공을 더욱 도드라져 보이게 하므로 세안후 피부타입에 잘 맞는 보습제를 발라주어 적절한 유수분 균형을 유지해 주세요. 아울러 주기적인 각질 제거도 필요할 수 있는데요. 각질이 많을 경우 일주일에 한 두 번 과하지 않은 젤 타입 각질 제거를 통해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면 피부가 더욱 매끄러워지고 건강해집니다.

사춘기 모공관리 방법

 

 

 

 

 모공 관리시 주의 해야 할 점


얼굴에 기름기가 많다고 해서 흐르는 기름기를 제거하기 위해 뽀드득 소리가 날 정도로 세정력이 강한 세안제로 얼굴을 박박 문지르거나 세안을 하루에 대여섯번을 하게 될 경우 오히려 정상적인 유분막이 소실되고 피부장벽이 무너지게 되면서 피부진피층 수분까지 빠르게 소실이 될수 있는데요. 이때 피부는 수분소실을 막기 위해서 더 많은 피지를 분비하게 되면서 얼굴에 더 번들거릴 뿐만 아니라 염증까지 동반하게 되면서 트러블성 피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한답니다. 

 

또한 각질제거를 한다고 알갱이가 들어있는 각질제거제로 얼굴을 문지르게 될 경우 자극으로 인해서 오히려 피부장벽의 손상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또한 주의를 할 필요가 있답니다.

 

사춘기는 몸과 마음이 성장하는 중요한 시기로, 피부 관리 또한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내용들을 통해서 꾸준히 관리를 하신다면 피지분비가 많은 사춘기라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면서도 자신감을 키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