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써니와 함께 하는 피부관리
얼굴색소

기미 원인, 자극을 주지 않는 기미치료 중요한 이유

by 썬스킨 2024. 5. 12.

기미 원인 치료 방법
기미원인과 치료 방법

 

기미 원인, 자극을 주지 않는 기미치료 중요한 이유~ 피부 건강의 지킴이, 썬스킨이 오늘은 기미가 생기는 다양한 원인과 함께 기미를 예방하고 치료할 때 주의해야 하는 점, 특히 기미 치료시 자극을 주지 않아야 하는 이유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기미가 생기는 원인: 호르몬, 자외선, 생활습관


기미의 주요 원인은 여성 호르몬 변화, 자외선 노출, 그리고 일상 생활습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여성 호르몬의 경우, 임신이나 폐경, 피임약 사용 등으로 인해 여성 호르몬이 급격히 변화하면서 피부 내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강렬한 자외선은 피부를 자극하여 멜라닌 색소가 과도하게 생성되도록 만들고, 이는 기미의 주된 원인 중 하나입니다.

 

아울러 일상 생활 중 스트레스, 수면 부족, 잘못된 식습관 등도 호르몬으로 변화로 기미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평소 사용하는 화장품의 자극으로 인해서도 기미가 유발될수 있습니다.

 

 

 

 

 기미 예방을 위한 습관


기미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상에서의 생활습관이 중요합니다. 우선 야외 외출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은 필수입니다. 자외선 A의 경우 구름으 뚫고 내려오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는 흐린 날에도 사용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또한, 균형 잡힌 식단과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특히 40대가 넘어서는 경우 탄력의 감소로 인해서 혈관이 느슨해짐에 따라 확장된 모세혈관으로 인한 자극으로도 기미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탄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세안후 보습제를 잘 발라주는 것 또한 기미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으며 피부가 얇은 눈밑과 같은 부위는 적절한 아이크림등을 사용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미치료시 주의 할점
기미 치료시 주의 할점

 

 

 

 자극 없는 기미 치료가 중요한 이유


기미 치료 시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피부에 불필요한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토닝 레이저는 저출력 레이저 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기미치료에 좋다며 사용되는 연고나 크림의 경우 다른 부위에 발라본 다음에 트러블 여부를 확인 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중년의 나이가 되면서 탄력이 감소해서 생기는 진피층에서 확장된 혈관으로부터 생기는 상황도 많기 때문에 탄력을 개선하는 치료를 병행 해야만 기미치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확장된 혈관의 개선없이 토닝 레이저만 받을 경우 기미가 치료된다 하더라도 금세 재발이 될 수 있기 때문이며 너무 강한 레이저로 치료를 할 경우 진피층 아래 혈관이 자극을 받아 더욱더 확장이 되면서 추후 기미가 더 넓어질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한답니다. 

때문에 중년 나이대 기미치료시에는 되도록이면 확장된 혈관을 제거하는 혈관레이저와 함께 탄력을 개선하는 치료를 병행하면서 치료를 하는 것이 기미의 재발을 줄이면서 개선이 가능하답니다.

 

기미로 인한 고민이 많으신 분들께서는 앞서 설명 드린 내용들을 보고서 자신의 피부에 맞는 기미치료 방법을 찾아 예방과 치료를 받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썬스킨은 항상 여러분의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